본문 바로가기
음악추천/pop

Commodores (코모도스) - Easy (가사 해석/뮤직비디오/해외반응)

by 팝드래곤 2024. 2. 10.

68년도 미국에서 결성된 밴드 Commodores입니다.

R&B와 펑크의 믹스 사운드를 사용해 70' ~ 80'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워낙 레전드 밴드라서 약력을 다 적기가 어렵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77년도에 발매된 

싱글 앨범 'Commodores'에 수록된 "Easy"이라는 노래입니다.

자유를 뒤로한 채 간신히 붙잡고만 있던 인연과 이별을 고하고

오히려 홀가분한 기분을 느낀다는 내용의 곡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올드팝이라

참지 못하고 포스팅해 버렸습니다.

 

 

해석된 가사를 아래 영상과 함께 봐주세요!

 


 

[verse.1]
Know it sounds funny
웃기게 들릴 수도 있지만
But I just can't stand the pain
난 이제 놓아주려 해
Girl, I'm leaving you tomorrow
나는 내일 너를 떠날 거야
Seems to me, girl
내가 보기엔
You know I've done all I can
너도 내가 최선을 다했다는 걸 아는 것 같아
You see, I begged, stole, and I borrowed, yeah, ooh
이걸 봐, 난 빌고, 훔치고, 기대 보려고도 해 봤어

[chorus.1]
That's why I'm easy
한결 홀가분해
I'm easy like Sunday morning
화창한 일요일 아침 같아
That's why I'm easy
마음이 가벼워
I'm easy like Sunday morning
여유로운 일요일 아침같아

[verse.2]
Why in the world would anybody put chains on me, yeah?
왜 세상은 나에게 족쇄를 채우려 하지?
I've paid my dues to make it
나는 이미 대가를 치렀는데
Everybody wants me to be
모두들 내가
What they want me to be
그들이 원하는 대로 되길 바래
I'm not happy when I try to fake it, no, ooh
이 거짓은 더 이상 행복하지 않아

[chorus.1]
That's why I'm easy
한결 홀가분해
I'm easy like Sunday morning
화창한 일요일 아침 같아
That's why I'm easy
마음이 가벼워
I'm easy like Sunday morning
여유로운 일요일 아침 같아

[b.bridge]
I wanna be high, so high
높이 날고 싶어
I wanna be free to know the things I do are right
나를 판단해 줄 자유가 필요해
I wanna be free
자유를 원해
Just me, oh babe
내 삶을 원해


[chorus.1]
That's why I'm easy
한결 홀가분해
I'm easy like Sunday morning
화창한 일요일 아침 같아
That's why I'm easy
마음이 가벼워
I'm easy like Sunday morning
여유로운 일요일 아침 같아

[outro]
'Cause I'm easy, woo
홀가분해
Easy like Sunday morning, yeah
화창한 일요일 아침 같아
'Cause I'm easy
편안해
Easy like Sunday morning, whoa
여유로운 일요일 아침같아

 


 

"1977년 15살 그 해 여름에 이 노래를 라디오에서 들었습니다.

마법 같은 시간이었어요. 그 시대에 있었다는 게 행운입니다!"

 

이런 댓글을 보면 괜스레

가지고 있지도 않은 노스탤지어가 생기면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네요...

 


사진 출처 : 

https://singersroom.com/artist/commodores/

https://open.spotify.com/track/1JQ6Xm1JrvHfvAqhl5pwaA